해피톡 업데이트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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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톡] 웹채팅 고객 답변 알림 등 업데이트 소식💌
채팅상담솔루션 해피톡 업데이트
2022. 10. 24.
[해피톡] 웹채팅 고객 답변 알림 등 업데이트 소식💌
채팅상담솔루션 해피톡 업데이트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해피톡 업데이트 내용 한눈에 보기
🔍
1.
해피톡(웹채팅)
에서 고객이 채팅창을 나간 후 상담사가 답변을 했을 때 고객에게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 메시지
를 보내는 기능을 오픈했어요.
2.
채팅v2
메뉴에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 연동
기능이 추가됐어요.
3.
상담내역 Reporting
에 상담사명, 태그 등
검색 기능
이 추가됐어요.
4.
해피톡(웹채팅)
에서 고객의
사진 추가
가능 여부 옵션 기능이 추가됐어요.
상담 중 고객이 채팅창을 나가도 고객에게 상담사 답변 알림톡(문자)를 보낼 수 있어요.
💬
해피톡(웹채팅)에서 고객이 사이트를 나간 다음 상담사가 답변을 하면 고객이 다시 접속을 해야만 답변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
고객이 상담 도중 사이트를 나가더라도
상담사 답변 메시지
를 확인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카카오 알림톡(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
을 오픈했어요.
🎉
그동안 해피톡을 이용 중인 고객사에서 많은 요청이 있었던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했는데요. 이제 사용 방법을 순서대로 안내해 드릴게요.
1. 설정하기 전에 자동 답변 알림
발송 조건
을 알려드려요.
✔️
[설정] - [기본 설정] - [채팅 버튼 설정 v2]
(
카페24
고객사의 경우 [설정] >
[확장 서비스 관리] > [주문정보 연동/채팅 버튼]
) 을 통해 구현한 채팅창만 적용됩니다.
✔️
[채팅] - [고객정보] - [휴대폰]
정보가 있는 고객에게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챗봇] - [프로필봇]
또는
[설정] - [고급 설정] - [인증 관리] - [SMS 인증 설정]
을 통해 고객 휴대폰 번호를 수집할 수 있어요. 😉)
✔️ 답변 알림 메시지에 적용되는
#{고객명}(#{NAME})
변수는
[채팅] - [고객정보] - [이름]
정보가 적용됩니다. 이름은 필수 정보가 아니므로 공란 시 빈칸으로 발송됩니다.
✔️
자동 답변 알림은 상담방당 1회만 발송됩니다.
2. 이제
[메시지 발송] - [정보 및 설정] - [답변 알림 메시지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자동 답변 알림을 '사용'으로 선택하고, 상담사 답변 메시지 후 몇 분간 고객이
'안 읽음' 상태
일 때 답변 알림 메시지를 보낼지
5분에서 70분
단위로 입력합니다.
✔️
'안 읽음' 상태
는 상담사 메시지 왼쪽에 표기되며, 고객이 채팅창 또는 홈페이지를 나간 경우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5분' 동안 안 읽음 상태일 경우 자동 답변 알림 메시지를 보낸다고 설정한다면, 위 이미지의 예시에서는 오후 9:55에 발송됩니다.
4. 자동 답변 알림 메시지를 'SMS 문자'로 보낼지 '카카오 알림톡'으로 보낼지 선택합니다.
✔️
'SMS 문자'는 건당 12원, 카카오 알림톡은 8원
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4-1.
'SMS 문자'
를 선택한 경우 아래와 같은 고정된 내용으로 발송됩니다.
#{고객명} 고객님 n월 n일 문의에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확인] #{채팅 url}
✔️ 'SMS 문자'에서는 #{고객명}은
최대 4자
까지만 표기됩니다. (예:
[채팅] - [고객정보] - [이름]
이 '엠비아이솔루션'인 경우 '엠비아이 고객님'으로 표기)
✔️ 문자 메시지를 보낼 고객센터
발신번호 표시를 위해
[메시지 발송] - [메시지 발신 정보] - [발신번호 관리] - [발신번호 등록]
이 필수
입니다.
발신번호가 여러 개인 경우
[메시지 발송] - [정보 및 설정] - [가입 연동 정보] - 발신자 번호
에 사용할 번호를 선택합니다.
4-2.
'카카오 알림톡'
을 선택한 경우 '템플릿 설정 안내'를 확인하고,
템플릿 등록 → 검수요청 → 카카오 승인 → 자동 발송 템플릿 설정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4-2-1. '템플릿 설정 안내'에 등록된 예시 템플릿 내용을 복사한 후,
[메시지 발송] - [메시지 템플릿 관리] - [템플릿 등록]
으로 이동합니다.
#{NAME} 고객님께서 #{DATE_HM}에 문의하신 내용에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답변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답변 확인하기]
#{URL}
✔️
고객이 채팅창에 진입하여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변수 #{URL}은 필수로 사용해야 합니다.
고객 이름을 의미하는 변수
#{NAME}
과 날짜를 의미하는
#{DATE_HM}
을 활용하여 내용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4-2-2. 템플릿 메시지 유형은 '기본형'으로 설정, 등록 후 반드시
'검수요청'
을 합니다.
이후 카카오로부터 템플릿이
'승인'
(약 1~2일 소요) 됐는지 확인합니다.
자동 답변 알림톡으로 설정된 템플릿은 종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채팅창에 다시 진입할 수 있는 변수 #{URL}은 버튼에서 사용할 수 없고, 템플릿 내용 안에 텍스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답변 알림은 알림톡 발송 실패 시 대체 문자 발송 사용이 불가합니다.
4-2-3. 템플릿 승인 이후
[답변 알림 메시지 설정] - '자동 발송 템플릿을 선택해주세요.'
에서 해당 '템플릿명'을 선택 후 적용합니다.
5. 문자 메시지 또는 카카오 알림톡 내 채팅 URL 클릭 시 고객이 상담 중이던 채팅창으로 이동합니다. 이미 상담이 종료된 경우 고객이 [신규상담 시작하기]로 다시 상담을 이어갈 수도 있어요. 😊
5-1. 채팅 URL의 유효시간은 24시간으로, 시간 경과 시에는 위 화면이 노출됩니다.
채팅v2 메뉴에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 연동 기능이 추가됐어요. 🛒
[채팅] - [채팅 v2] - [고객정보] - [연동 주문정보]
에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 연동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
해당
커머스사 홈페이지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주문 정보 조회가 가능
합니다.
예를 들어 카페24의 경우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주문정보 조회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페24
의 경우
[연동 주문정보] - [주문번호/상품 주문번호]
에서 주문번호 입력 후 연동 커머스 채널에서
[주문정보]
를 클릭합니다.
카페24
고객의 주문번호는
[챗봇] - [시나리오봇] - [봇설정] - [해피봇New]
에서 카페24 전용 챗봇 시나리오를 활용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카페24 전용 챗봇 시나리오는
해피봇New 에디터 > 시나리오 추가 > 시나리오 타입에서 Cafe24 시나리오
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의 경우
[주문번호/상품 주문번호]
에서 상품 주문번호 입력 후 연동 커머스 채널에서
[주문정보]
를 클릭합니다.
✔️ 카페24에서는
[고객정보] - [기본정보] -
[고객 ID]
정보가 있는 경우
[연동 주문정보] -
[고객정보]
를 통해 고객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담관리] - [Reporting] - [상담 내역]에 상담사명, 태그 등 검색 기능이 추가됐어요. 🔍
[상담관리] - [Reporting] - [상담 내역]
은 상담 신청 내역을 리스트화한 통계 기능으로, 엑셀 파일 다운로드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상담사명, 태그 등 검색 기능을 추가하여 빠르게 특정 상담방을 찾아볼 수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
✔️ '상담내역 Reporting'은 Pro 플랜 이상에서 제공합니다.
해피톡(웹채팅)에서 고객의 사진 추가 가능 여부 옵션이 추가됐어요. 📷
해피톡(웹채팅) 상담 중 고객이 사진(이미지)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설정] - [기본 설정] - [채팅 버튼 설정 v2]
(
카페24
고객사의 경우 [설정] >
[확장 서비스 관리] > [주문정보 연동/채팅 버튼] - 버튼 설정 페이지로 이동
) 메뉴에서
[채팅창 설정]
- 사진 추가 - 노출/비노출을 통해 설정할 수 있어요.
Copyright © 2022 Happytalk. All rights reserved.
이 메일은 발신 전용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해피톡 고객센터
에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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