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상담솔루션 해피톡 업데이트 해피톡 업데이트 한눈에 보기🔍
1. 고객에게 전달하는 채팅 URL을 단축 URL로 사용할 수 있어요. 2. 톡캐시 충전 결제 방식을 다양화하고, 서비스 관리 메뉴를 일부 개편했어요.
3. 상담 분류(대분류, 중분류) 글자 수 제한을 15자에서 30자로 변경했어요.
4. 해피봇New에서 시나리오 태그 개수를 기본 5개에서 10개로 추가했어요.
5. 해피봇New에서 바로연결 버튼이 케로셀 형태일 때 화살표 UI를 추가했어요.
6. 채팅v2 메뉴에 고도몰 주문정보 연동 기능을 추가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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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전달하는 채팅 URL을 단축 URL로 사용할 수 있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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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우리 회사의 채팅 상담을 시작할 수 있는 채팅 URL을 전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기존의 해피톡 채팅 URL은 상담분류, 파라미터 등 설정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고객에게 전달하기에는 다소 길었습니다.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동안 고객사에서 요청해 주셨던 내용을 반영하여 단축 채팅 URL을 제공하고, 상담분류와 파라미터 기본 설정도 변경하면서 단축 URL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단축 URL 만들기 기능까지 추가했습니다. 💬
이제 사용 방법을 순서대로 안내해 드릴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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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URL은 [설정] - [기본 설정] - [채팅 버튼 설정 v2] - [기본 설정] - [상세 설정] (카페24 고객사의 경우 [설정] - [확장 서비스 관리] - [주문정보 연동/채팅 버튼] - 버튼 설정 페이지로 이동)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채널별로 오른쪽에 '단축 URL 복사'를 하면 채팅 단축 URL이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 '단축 URL 복사'는 채팅창의 단축 URL로, 기본 상담 분류([설정] - [기본 설정] - [상담 분류 관리] 가장 상단에 위치한 대분류, 중분류)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채팅창 URL 복사'는 기존의 채팅창 URL로, 해당 URL에서 상담 분류와 파라미터 등 설정을 변경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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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채팅창 URL에서 상담 분류와 파라미터 등 설정을 변경하면서 단축 URL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단축 URL 만들기' 클릭 후 주소를 입력한 다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채팅창 URL 복사' → URL 내에 상담 분류 변경 또는 파라미터 추가 → '단축 URL 만들기' 클릭 → 변경한 채팅 URL 입력 후 만들기를 클릭하면 단축 URL이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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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 해피톡 고객센터 채팅상담에 한번 적용해 보겠습니다.
이메일에서 유입된 채팅 상담인지 커스텀 파라미터(parameter2)로 구분해 볼게요.
'채팅창 URL 복사'를 하고, parameter2=email을 추가, 만들기를 클릭하면 해당 파라미터 값이 반영된 단축 URL이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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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 URL을 통해 고객이 인입하면 채팅창 내 고객정보에 적용한 파라미터 정보로 'emai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라미터 설정은 [설정] - [고급 설정] - [파라미터 관리]에서 확인 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창 URL에서는 'params=' 뒤에 쉼표(,)로 구분하여 붙일 수 있어요.
(예: URL 뒤에 params=parameter1={파라미터설명},cus_extra_username={고객명})
아직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해피톡 채팅상담으로 지금 바로 문의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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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캐시 충전 결제 방식에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가상계좌를 추가하고, 충전 금액을 직접 입력할 수 있게 했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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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톡을 톡캐시를 충전(선불)하여 사용 중인 경우 기존에는 신용카드와 무통장입금 결제 방식만 지원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가상계좌까지 4가지 결제 방식을 추가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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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특정 금액 단위만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었으나, 충전하고자 하는 톡캐시를 직접 입력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톡캐시 충전은 기존 [서비스 관리] 메뉴가 아닌 [설정] - [계정&시스템 관리] - [톡캐시 충전/과금 내역]에서 할 수 있습니다. 😊
✔️ 카페24를 통해 해피톡에 가입한 경우에는 결제 경로가 달라 기존과 동일하게 카드 결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톡캐시 결제 PG사가 나이스페이먼츠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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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관리] 메뉴를 [회사 정보 관리], [서비스 관리], [톡캐시 충전/과금 내역] 3개 메뉴로 분리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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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능별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기존 [서비스 관리] 메뉴를 [회사 정보 관리], [서비스 관리], [톡캐시 충전/과금 내역] 3개 메뉴로 분리하였습니다.
- [회사 정보 관리]는 우리 회사의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는 메뉴로 톡캐시 충전 전 반드시 필수 절차입니다. 이 정보를 기반으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 [서비스 관리]에서는 현재 보유 중인 톡캐시와 구독 서비스(이용 플랜 및 계정 수)를 확인하고, 플랜 또는 계정 수를 변경할 수 있어요.
- [톡캐시 충전/과금 내역]에서는 실제 톡캐시 충전(결제)와 월별 충전/차감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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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분류(대분류, 중분류) 글자 수 제한을 15자에서 30자로 변경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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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 [기본 설정] - [상담 분류 관리]에 등록한 상담 분류는 상담건마다 고객 문의 내용을 요약할 수 있는 명칭으로 설정하고, 이를 통계 지표나 상담사별 상담 배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효율적인 상담 관리를 중시하는 고객사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
상담 분류 명칭 길이를 보다 길게 사용하고자 하는 요청사항이 있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를 반영하여 대분류, 중분류의 글자 수 제한을 기존 15자에서 30자까지로 변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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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봇New에서 시나리오 태그 개수를 기본 5개에서 10개로 추가했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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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봇New 챗봇에서는 '태그'를 설정하여 태그명을 고객이 발화 시 해당 시나리오가 호출되도록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이미지에서 고객이 '무료체험'이라고 말하면, 현재 챗봇 이용 단계에 상관 없이 '회원가입' 시나리오를 불러올 수 있어요. 😉
기존에는 시나리오별 태그 개수가 기본 5개까지 제공했으나, 보다 다양하게 챗봇 시나리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최대 10개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해피봇New와 카카오 오픈빌더를 연동한 다음, 카카오톡 채널의 봇 제네릭(Generic) 메뉴(카카오톡 챗봇 하단 슬라이드 메뉴)에서 메뉴명을 태그와 매핑하여 클릭 시 특정 시나리오를 호출하도록 사용할 수도 있어요.
지금 바로 해피봇New를 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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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톡(웹채팅)에서 해피봇New 바로연결 버튼이 케로셀 형태일 때 화살표 UI를 추가했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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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봇New 챗봇에서 '바로연결'은 블록 하단에 위치하는 타원형의 버튼으로, 예를 들어 위 이미지에서 '처음으로', '이전으로'와 같은 형태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해피톡(웹채팅)에서 해피봇New의 바로연결 버튼을 여러 개 등록하여 케로셀(슬라이드) 형태로 나타날 때 고객(사용자)의 경험 개선을 위해 화살표(>)를 추가하였습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다음 바로연결 버튼이 나오도록 사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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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v2 메뉴에 고도몰 주문정보 연동 기능을 추가했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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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 [채팅 v2] - [고객정보] - [연동 주문정보]에 고도몰 주문정보 연동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고도몰의 경우 [주문번호/상품 주문번호]에서 고객의 주문번호를 입력 후 연동 커머스 채널에서 [주문정보]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도몰 커머스사 홈페이지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주문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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