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er 플랜이 기존 상담 계정당 19,900 원에서 29,000 원으로 인상되고, Pro 플랜은 기존 상담 계정당 79,000 원에서 69,000 원으로 인하됩니다.
현재 Starter 플랜을 이용 중이라면 동일한 가격(19,900 원)에 지속 이용할 수 있어요. Pro 플랜을 이용 중인 경우에는 인하된 가격(69,000 원)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
대신 Starter 플랜을 이용 중인 고객님들은 아래의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매월 1~6일 사이 해당 월의 계정 사용료가 결제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Free 플랜으로 전환됩니다. Free 플랜 전환 이후 Starter 플랜으로 다시 결제를 할 경우 기존 Starter 플랜 가격(19,900 원)이 아닌 인상된 29,000 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Starter에서 Pro, Enterprise 플랜으로 업그레이드 후 다시 Starter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할 경우 기존 Starter 플랜 가격(19,900 원)이 아닌 29,000 원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Pro 플랜을 이용 중인 고객님들도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Pro 플랜에서 인하된 가격(69,000 원)은 8/1일부터 적용됩니다.
📌 이미 Pro 플랜을 할인된 가격(예: 카페24 등 제휴사를 통해 해피톡에 가입)에 이용 중인 경우에는 요금제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지금 우리 회사가 이용 중인 플랜이 궁금하다면 설정 - 계정&시스템 관리 - 서비스 관리 - 구독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플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플랜별 기능 비교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 회사에 가장 적합한 플랜을 이용 중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
웹채팅 버튼에서 상담사 신규 메시지가 오면 숫자 배지 알림 표시가 나와요
고객이 해피톡 웹채팅으로 상담 중에 일시적으로 채팅창을 닫거나 페이지를 이동한 경우 상담사의 새로운 메시지가 오면 기존에는 고객이 바로 파악하기 어려웠는데요.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를 개선하여 웹채팅 버튼에서 상담사가 신규 메시지를 발송하면 버튼 오른쪽 위에 숫자 배지 알림 표시가 나오도록 하였습니다. 상담사 신규 메시지가 10개 이상이면 '10+'로 표시합니다.
해피톡은 더 나은 채팅 상담 경험을 위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어요. 배지 알림 색상도 현재 파란색에서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추가 개선 예정입니다. 🥰
웹채팅 버튼 React Native 모바일 웹뷰 설정 가이드가 추가됐어요
리액트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내 해피톡 채팅 버튼 삽입을 위한 모바일 웹뷰 설정 가이드가 SDK 문서 내에 추가되었습니다.
설정 > 기본 설정 > 채팅 버튼 설정 v2 > SDK 문서 > 리액트 네이티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채팅v2 메뉴 기능이 계속해서 강력해지고 있어요 🔥
1) 상담사 변경 요청 권한 확대(다른 매니저 그룹 자동승인)
기존에는 상담사 계정에서 다른 매니저 그룹의 상담사에게 상담방 이관을 할 수 없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변경 권한을 보다 확대하여 '상담사 변경 요청' 클릭 시 기본적으로는 기존처럼 자신이 속한 그룹의 상담사 목록만 노출되지만, '전체 접속 상태' 오른쪽에 다른 매니저 그룹을 선택할 수 있는 셀렉트 박스를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다른 그룹의 매니저명을 클릭한 이후 변경하고자 하는 상담사 계정을 선택, 상담방을 이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 설정 - 기본 설정 - 기본 조건 설정 - 상담원 변경 자동승인 - 자동승인으로 설정 시 사용 가능하며, '상담사' 계정에서만 다른 매니저 그룹 셀렉트 박스가 노출됩니다.
2) 채널 ID, 채널 닉네임 검색 조건 추가
채팅v2 검색 조건에 '채널 ID'와 '채널 닉네임'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 채널을 연동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 특정 채널만 모아 보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
✔️ 채널 ID와 채널 닉네임은 설정 - 확장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연동 관리 - 채널 연동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위 예시 이미지에서 '채널 ID'는 '해피톡io' 또는 '@해피톡io', '채널 닉네임'은 '해피톡 상담톡'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채팅v2와 상담관리 메뉴에서 검색 시 마지막 검색 유형을 저장하여 해당 조건이 기본적으로 선택되도록 개선하였어요.
예를 들어 최근 '고객이름' 조건으로 검색을 하였다면 다시 해당 메뉴 접근 시 '고객이름' 조건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선택되어 있어요. 😊
3) 상담방 즐겨찾기 추가, 탭 기능 개선
상담방 즐겨찾기 기능이 추가되고, 탭 기능이 개선되어 돌아왔어요.
오른쪽 상단에서 '실험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담방 즐겨찾기와 탭 기능을 토글 키를 이용하여 활성화할 수 있어요.
상담방 즐겨찾기는 상담방 상단의 즐겨찾기 설정 버튼콘을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동일 위치에서 즐겨찾기 해제가 가능하고 즐겨찾기한 상담방은 이미 등록된 고객 이름 외에 별도로 라벨 변경이 가능해요.
즐겨찾기는 최대 5개까지 등록 가능하고, 상담이 종료된 이후에도 계속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지속적으로 확인이 필요한 상담방에 활용하면 유용하겠죠. 😉
기존의 탭 기능은 상담방 선택 시 무조건 활성화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이를 개선해서 [+] 버튼을 클릭한 후 특정 상담방 클릭 시 탭이 생성되도록 하였습니다.
즐겨찾기와 마찬가지로 최대 5개까지 탭 추가가 가능합니다.
상담방 즐겨찾기와 탭 기능에 생성된 상담방 모두 고객의 신규 메시지가 오면 깜빡이는 알림 효과가 나타납니다.
📌 안내드린 3가지 기능은 [채팅 v2] 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요.
채팅 v1에서 제공했던 기능과 사용성을 포함하여 다양한 신규 기능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